tnsnames ora 예제

답변: 오라클 설치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$ORACLE_HOME/network/admin 디렉터리에 샘플 tnsnames.ora 파일을 배치하지만 템플릿으로 사용하기 위해 많은 샘플 tnsnames.ora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. 또한 tnsnames.ora 파일 튜닝에 대한 중요한 메모를 참조하십시오. 아래 예제 파일은 Oracle 설치 및 다음 값을 가진 인스턴스와 관련이 있습니다. 2 관련 질문 다시 : tnsnames.ora – 첫 번째, 오라클은 어떻게 동일한 별칭을 사용하는 2 tnsnames 항목을 처리합니까 (이 오류가 수행된 것으로 가정)? 두 번째 질문인 Oracle은 tnsnames 파일을 위에서 아래로 또는 아래에서 위로 검색하는 방법(다시 동일한 별칭을 사용하는 중복 항목과 관련이 있습니까?)? TNSNAMES. ORA 파일은 클라이언트와 서버 시스템에 모두 있습니다. 서버에서 구성을 변경하는 경우($ORACLE_HOME/네트워크/관리자/tnsnames.ora) 서버에 로그온한 경우 수신기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. 클라이언트에서 구성을 변경하는 경우(c:oracleproduct12.1.0db_1networkadmintnsnames.ora) 서버에서 실행되는 리스너를 통해 클라이언트 워크스테이션에서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. 질문 : 샘플 tnsnames.ora 파일을 볼 필요가있다. 마스터 샘플 tnsnames.ora 파일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까? 파일이 올바른 위치에 있고 필요에 따라 수정되면 적절한 사용자 이름(SCOTT), 암호(TIGER) 및 서비스(orcl.example.com)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려고 시도하여 SQL*Plus를 사용하여 구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. # TNSNAMES. ORA 네트워크 구성 파일: /u01/앱/오라클/제품/8.1.7/네트워크/관리자/tnsnames.ora # 오라클 구성 도구에 의해 생성. DEV1ORA = (설명 = (설명 = (주소 _LIST = (주소 = (주소 = TCP)(호스트 = localhost.localdomain)(PORT = 1521)) ( CONNECT_DATA = (SERVICE_NAME = dev1ora.devlin.com) ) 서버는 호스트 이름과 IP와 일치하는 “/etc/hosts” 파일에 올바른 항목이 있어야 합니다.

로컬 호스트에 대한 루프백 항목뿐만 아니라 서버의 주소입니다. 예를 들어 이 경우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. “tnsnames.ora” 파일에는 클라이언트 측 네트워크 구성 매개 변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클라이언트의 “$ORACLE_HOME/network/admin” 디렉토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 클라이언트 스타일 연결이 서버 자체에서 사용되는 경우에도 이 파일이 서버에 표시됩니다. 다음은 “tnsnames.ora” 파일의 예입니다. “listerner.ora” 파일에는 서버 측 네트워크 구성 매개 변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서버의 “$ORACLE_HOME/network/admin” 디렉토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 다음은 리눅스에서 기본 “listener.ora”파일의 예입니다. 수신기의 기본 이름이 “LISTENER”이고 포트 1521에서 TCP 연결을 수신 대기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호스트 이름 “myserver.example.com”에 대한 참조를 확인합니다.

올바르지 않으면 수신기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. TNSNAMES가 없는 경우. ORACLE_HOME 디렉터리에서 ORA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. 또는 다른 이유로 하나를 만들 수 있습니다. 파일과 이 문서에서는 서비스 이름 및 연결 설명자와 같은 몇 가지 다른 용어를 참조하며 이 문서의 후반부에서 다룹니다. 이제 만들려는 항목에 대한 템플릿을 추가합니다. 인스턴스 또는 서비스의 이름과 일치하지 않아도 됩니다. 프로토콜, 호스트 및 포트가 수신기의 프로토콜, 호스트 및 포트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. SERVICE_NAME은 수신기가 제공하는 유효한 서비스일 수 있습니다. 데이터베이스 서버에서 lsnrctl 상태 또는 lsnrctl 서비스 명령을 실행하여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인스턴스의 ORACLE_SID와 일치하는 서비스가 하나 이상 있지만 더 많은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. 이 파일에는 일련의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항목은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연결 문자열을 나타냅니다.

여기에서 값을 복사하여 Windows 탐색기에 붙여넣습니다. TNSNAMES. ORA는 SQL*Net 구성 파일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연결을 설정하기 위한 주소를 정의합니다.

カテゴリー: 未分類   パーマリンク

コメントは受け付けていません。